<건강정보> 튀김음식 자주 섭취 시, 불안·우울증 증가.

<건강정보> 튀김음식 자주 섭취 시, 불안·우울증 증가.

2023. 4. 30. 10:00건강정보

반응형
SMALL

기름에 튀기는 음식은 정말 고소하고 맛있다.랑똥이도 튀김을 참 좋아한다. 분식의 꽃 떡볶이와 튀김은 빼놓을 수 없다. 세상의 맛난 음식들은 거의 대부분 기름에 퐁당하고 빠져 있는 것들이 많다. 튀김 음식이 성인병뿐만 아니라 우울증, 불안증을 증가시키는데 한몫한다고 한다. 왜? 왜! 안돼~혼자 외쳐본다. 왜? 증가시키는지 한번 같이 알아보자.

연구 결과는?

미국, "국립과학원회보" 게재된 중국 저장대 연구진의 논문을 토대로 CNN이 보도함.
튀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불안 위험이 12퍼센트, 우울증 위험 7퍼센트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힘.
성별로는 남성, 연령대로는 젊은 층이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을 조사됨.

튀김 음식은 왜 그럴까?

음식을 튀길 때 발생하는 아크릴아마이드라는 화학물질 생성. 이것이 뇌 염증과 관련된 불안 및 우울증과 유사한 행동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원인물질일 가능성이 있다고 함.

연구진의 당부 및 주의할 점

연구 책임자인 저장대 장유교수는 튀김의 부작용에 대해 당황할 필요는 없다. 건강한 생활방식을 유지하고 튀김의 소비를 줄이는 것. 전체적인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과유불급, 아무리 맛있는 것도 적당히 먹자. 그게 결론이다. 대체로 삶아 먹고, 데쳐먹고 운동하자는 기본적인 건강상식이다. 그런데 조금 속상한 것은 모르겠다. 오늘은 튀김보단 샐러드를 먹어보련다. 나의 건강을 위해서 말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