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 2박 3일 부모님 효도 관광 프로젝트 1탄

일본 규슈 2박 3일 부모님 효도 관광 프로젝트 1탄

2022. 11. 28. 15:58맛집/여행지 소개

반응형
SMALL

2022년 올해도 이제 한달 남았다.
한 것도 없는데 세월만 흘렀다.
눈물이 나는 것보다 난 무얼 했나 싶다.
그래서 랑똥은 생각했다.
 
올해 효도를 하기로~!!!
 
맨날 앉으나 서나 못난 자식 걱정하는 부모님...

내가 우리 엄마를 만난 것은 천운 이다.
반면 우리 엄마는 날 만난것이 불행 이다.
 
4차원 자식을 둔 엄마는 매일 매일 힘들었겠지?? 
그래서 더 나이가 드시기 전에 해외 여행을 보내드려야 겠다고 결심 했다.
 

<<푼 돈으로 부모님 해외 여행 보내 드리기 프로젝트 >>

1. 카카오 뱅크 가입한다.
사실 나는 재태크라고는 하나도 모르는 바보 멍충이...
그래서 결심했다.
쓰고 편하고 가입도 편한 카카오 뱅크 가입을 했다.
 

한달에 5만원씩 자동이체를 했다.

 
그것은 3년 전, 4년 전 인가??
 
그냥 막연히 여행을 가고 싶다 생각하여 5만원씩 자동이체를 하여, 돈을 모았다.
 

중간에 이체를 해서 사용 했지만, 카카오뱅크는 긴급출금이라는 제도가 있다.

 
돼지 배를 구워먹지 않고, 살려두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살아 있어줘서 고맙다,... 돼지야 ^ㅡ^

 

그래서 12월 만기가 되어, 120만원이 되었다.

 
만세 만세 만세

후일담 이지만, 60만원은 재작년인가? 가족 제주도 여행기때 사용했다.
 
아무튼 만세 만세 만세
 

< 2. 여행지 선정하기 >

고민되었다. 여행 어디로 보내 드릴까?? 
 
하나투어 , 모두투어, 노랑풍선 문을 두드려 보았다.
처음에는 이 3가지 대형 여행사를 선택하여 비교를 해보았다.
 
여기 저기 파도를 타고 다니다가, 알게된 인터파크 투어 생각보다 저렴하다.
 
하나팁
나처럼 부모님 여행을 보내드리는 데, 계획자인 당사자가 안가는 경우, 자유여행 보다는 패키지.
인솔자가 분명 있기 때문에, 다소 자유 여행보다 비싸더라도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
 
하나투어 
장점: 여행 구성이 다양하다.
단점: 여행 기간이 다소 길다.
 
인터파크 투어
장점: 다소 저렴하다.
단점: 홍보가 덜 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어디로 ??
 

인터파크 투어 선택 했음. 

http://mtour.interpark.com/tour/Goods.aspx?GoodsCD=23012311290&referer=share 
 
2박 3일 일정이고, 날짜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르다.
 
제일 비싼 시기를 선택을 하여
1월 23일 (설날연휴)~ 1월 25일 오는 일정이다.
 
가격은 1인당 60만원 일정
 

3. 해외 여행은 준비는 처음이라 

1. 패키지는 여행은 처음이다.

 

인터파크 투어 고객사 1588-3443 

전화를 걸어 물어 봤다.
 
패키지 해외 여행이 처음이고, 해외 여행 자체가 처음이라서....
여권이 없다.
 
예약이 안돼나요? ------------------> 물었더니
직원 아주 친절하게~~~~~~~~~> 우선 예약부터 하세요. 그리고 나서 여권을 신청 발부 하시면 돼요.
 
 

몰랐다. 진짜 진정 몰랐다.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게
 

2. 가이드 비용은 갈때 주나요? 아님 다 여행 하고 나서 주나요? 

가이드 마다 스타일이 다르다.
도착하자마자 "가이드 비용 주세요" 하는 사람
마지막날 " 가이드 비용 주세요" 하는 사람 있다고 한다.
 
가이드 비용은 전일 과정을 비용을 공지 한다.
여행 상품마다 다르다.
 

3. 예약을 하면, 예약금 20만원 입금 한다.

2인 예약이므로 20만원  
카드결제 및 계좌입금 가능 
 

4. 여권 만들기 

구청 이나 해당 공공사무소 에서 만들면 된다.
 
5년 짜리 17000원 수수료를 받는다. 
 

5. 인터파크 해당 지역 분에게 이메일 보내기 

어느 날 문자 한통이 날라온다.

여권이 아직 안나왔다면, 당황을 하는데....
이름(영문이름) 과 성별 ,생년월일 을 작성하여,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그리고 여권이 나오자 마자 사진을 찍어서 
안내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그리고 난 뒤 며칠이 지나면,

이런 문자가 온다.
이제 잘 준비해서 가면 되는 것인가? 싶다.
 
일본여행 준비 90% 완료 이다.

반응형
LIST